NEWS

4차산업 및 헬스케어 전문 액셀러레이터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021년 3Q 소식지

Date : 2021-10-04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1 3Q 소식지


2021년 10월

안녕하세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입니다. 갑작스러운 한파와 함께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고민되는 시기가 왔습니다. 지난 3분기에도 저희 뉴패러다임에 새로운 패밀리 기업들이 합류함과 동시에 저희 뉴패러다임의 신규 펀드 조성 및 TIPS 운용사 선정 등의 의미있는 성과가 많은 시기였습니다. 저희 패밀리 소식과 함께 기업 경영에 참고하실 만한 좋은 글들이 있어 또 한번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신규투자 뉴스

바이셀스탠다드

바이셀스탠다드는 명품 현물 기반의 조각 투자 플랫폼 ‘피스’ (PIECE)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6개월의 짧은 회수 기간과 10만원 단위의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투자 심리를 자극해 지난 4건의 포트폴리오가 모두 빠른 시간 안에 조기 완판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타고가요

타고가요는 공항을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콜밴 승차공유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플랫폼에 직접 승차일시, 출발-도착지 등을 입력하면, 운전기사에게 조건과 가격을 제시받는 역경매 방식의 매칭 구조로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투자 건은 지난 2019년 뉴패러다임에서 진행했던 Seed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입니다.

 

에스에스티컴퍼니(SSTC)

SSTC는 3D 동작 분석을 통해 스포츠 선수의 운동 능력을 진단하고 코칭하는 스포츠테크 기업입니다. 올해 압구정에 런칭한 ‘스포츠 과학 센터 1호점’에서 프로 및 아마추어 야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트레이닝 솔루션을 제공하며 KBO 선수 및 프로 지망생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 건은 지난 2020년 뉴패러다임에서 진행했던 Seed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입니다.

 

믐은 메타버스 가상 전시공간 플랫폼입니다. 믐 웹사이트 내에서, 창작자는 본인만의 메타버스 갤러리를 만들어 작품을 전시할 수 있고, 관람자들은 전시 공간에 자유롭게 관람하며 갤러리 내 다른 관람자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NP패밀리 소식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지난 7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 TIPS 신규 운영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신규 팁스 운영사는 8월부터 창업기업 추천권을 배정받아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난 8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111억 규모의 개인투자조합 결성을 완료했습니다. 뉴패러다임은 이번 펀드를 통해 최대 20개의 신규 스타트업 및 후속 투자에 나설 계획입니다.

 

MK

차량 애프터마켓 스타트업 MK에서 원격 살균소독 솔루션 ‘오아시스’를 정식으로 런칭했습니다. 오아시스는 오존을 기반으로 차량 내부를 원격으로 살균하는 솔루션으로서 소독 결과는 누구나 투명하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이어드컴퍼니

AI기반 리걸테크 스타트업인 로이어드컴퍼니에서 형사 사건의 처벌 수위 및 유사 판례를 찾아주는 서비스 ‘로이어드’를 런칭했습니다. 최근 음주 운전으로 논란이 되었던 가수 리지와 래퍼 노엘의 형량을 예측해볼 수 있다고 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블루엠텍

전문의약품 온라인 유통 플랫폼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는 블루엠텍이 Series B 170억 규모 투자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투자에는 딥다이브파트너스, HB인베스트먼트,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등이 참여했으며 Post-Money Value 870억원을 인정받았습니다.

 

아티프렌즈

블록체인 기업 아티프렌즈가 올리비아박 갤러리와 공동 출자해 아티픽셀(ArtiPixel)을 설립하고 NFT 오픈마켓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습니다. 아티픽셀은 NFT 경매를 통해 미술품, 귀중품 등의 보관, 위탁판매, 중개업, 메타버스 상품 중개업 등을 전개해나갈 계획입니다.

 

바이셀스탠다드

현물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의 1호 포트폴리오가 성공적으로 매각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4월 모집되었던 ‘피스 롤렉스 집합 1호’는 연간 수익률 32%를 달성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바이셀스탠다드는 올해 10월 TIPS 사업에 선정되어 추가 사업 자금 조달에 성공했습니다.

 

피노맥스

메디컬 AI 전문 기업 피노맥스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NewChip’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24주에 걸쳐 진행되는 육성 과정을 통해 피노맥스는 헬스케어 전문가의 일대일 멘토링, 컨소시움 기업 소개, FDA 인허가 전략 논의 등의 혜택을 얻게 됩니다.

 

빈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실증사업 기반의 사업화 경진대회인 ‘규제자유특구 챌린지’에서 빈센이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빈센이 선보인 수소연료전지 선박 및 시스템이 기술성,사업성에 있어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중기부는 최대 5억원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스타트업 경영 Tips

골드만삭스 PIA 대표가 말하는 IR자료의 필수 요소

투자 유치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투자자가 원하는 IR 자료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플래텀의 특집 기사는 이재현 골드만삭스 아시아 투자 부문이 말하는 투자 유치 과정의 팁과 투자자들이 창업자에게서 듣고 싶어하는 내용에 대해서 다룹니다.


투자유치 불합격을 피하는 몇가지 방법

스타트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과정에서 투자자들이 기피하는 회계·재무적 리스크가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기업 재무와 관련된 컨텐츠를 연재하는 회계법인 마일스톤은 이번 호에서 비상장 주식, 가지급금, 세금에 대한 이슈를 다룹니다.

 

VC관점에서 투자를 바라보기

지난 8월 18일 디캠프에서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에 대한 줌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플래텀의 특집 기사에서는 심사역과 VC 하우스에서 벤처 투자를 바라보는 시각과 투자 프로세스에 대해서 면밀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토스 벤처스가 B2B SaaS에게 요구하는 질문과 센드버드의 대답

최근 알토스벤처스 한킴 대표님이 페이스북 포스팅에서 B2B 회사를 만날 때 물어보는 6가지 질문 리스트를 공유했습니다. 한킴 대표님의 포스팅을 바탕으로 센드버드의 Country Manager님이 6개의 질문에 대한 센드버드의 대답을 공유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센드버드가 어떻게 B2B SaaS로 글로벌 유니콘까지 올라갈 수 있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떼는 말이야', 리더의 라떼 활용법

심리학적으로 인간은 자신의 과거에 대해 긍정적인 환상을 갖는다고 합니다. 과거에 기반한 조언은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지만, 지나친 미화로 인해 ‘꼰대’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리더들이 ‘꼰대‘가 되지 않고, 구성원들을 동기부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대표는 '최고 채용 책임자'

테크 기업들이 엔지니어 영입을 중시하는만큼, 각 회사의 인재 영입 역량도 그 중요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퍼블리의 박소령 대표는 오피니언을 통해 대표로서 맡아야 할 인재 영입 업무와 그 중요성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평가 보상제도에 대한 고민

누구의 연봉을 얼마나 올려주고, 누구에게 보너스를 얼마나 줄지에 대한 질문은 직원뿐만 아니라 경영진에게도 민감한 주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가·보상 제도의 의미, 논의의 타이밍, 원칙에 대해서 논의합니다.

 

토스의 UI/UX개선

토스는 기술력을 강조하는 다른 핀테크와 달리 심플함과 디테일도 자사의 성공 비결로 바라봅니다. 지난 8월에 개최한 토스의 디자인 컨퍼런스에서 토스의 송금, 대출 서비스의 UI/UX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어떻게 끌어올렸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신반포로 315, 삼덕빌딩 2층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주)
TEL : 02-541-9629 | FAX : 02-541-9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