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입니다. 지난 1분기에는 새해 사업 현황을 검토하고, 새롭게 새운 목표를 지키기 위해 분주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1분기에도 저희 뉴패러다임에 새로운 인연이 생겼고, 패밀리 기업들에게 다양한 소식이 생겼기에 뉴스레터를 통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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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페어) 마이페어는 해외박람회 부스 예약 플랫폼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부스 예약부터 인테리어, 운송, 통번역, 각종 서류작성 등 참가에 필요한 원스톱 박람회 서비스를 지원하여 현재 국내 기업 4,000개 사가 마이페어를 이용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어반브레이크) 어반브레이크는 MZ세대 아티스트의 IP 기반 스트릿 아트 페스티벌 '어반브레이크'를 개최하는 컨텐츠 기업입니다. 2021년 코엑스 홀에서 개최된 어반브레이크는 4만여 명의 방문객이 참여했으며, SKT의 이프랜드에도 메타버스 아트페어가 동시에 개최되며 예술을 향유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어반브레이크에 대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이매지니어스) 이매지니어스는 AR 기술을 활용해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NFT를 현실에 띄워볼 수 있는 플랫폼 '파라버스'를 운영합니다. 140개 국의 유저들이 이용하는 글로벌 서비스로 파라버스의 체험횟수는 140만 회, 이용 유저는 4만5천 명을 돌파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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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STC) 스포츠테크 플랫폼 SSTC는 프로야구구단 LG트윈스, 한화이글스와 프로 선수들을 대상으로 3차원 동작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SSTC의 기술로 프로 야구 선수들에게 장단점 분석 및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블루엠텍) 의약품 콜드체인 새 규정에 따라 블루엠텍은 정온박스를 통해 안전하게 의약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준비 완료했습니다. 더불어 늘어나는 냉장의약품 물류에 대응하기 위해 평택에 물류센터를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바이셀스탠다드) 최근 뮤직카우의 증권성 여부가 논란이 되며 조각투자 플랫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조각투자 플랫폼 '피스'를 서비스하는 바이셀스탠다드는 관련 이슈에 대한 피스의 대응과 함께 혁신금융서비스를 통한 규제 리스크 해소 계획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스마트디아그노시스) AI 기반 바이탈 사인 인식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마트디아그노시스에서 온라인 시험 부정행위 방지 AI 솔루션 '테스트위드'를 출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아티프렌즈)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아티프렌즈는 최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엔진 '사슬' 기반의 퍼블릭 메인넷을 오픈했습니다. 사슬은 경쟁 메인넷보다 빠른 TPS와 채굴 접근성에 있어 강점을 가진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스파이더크래프트)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플랫폼 스파이더크래프트는 이마트24와 퀵커머스 큐레이션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스파이더크래프트는 전국 1,600여개 이마트24 딜리버리 매장의 배달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 (펫팜) 광동제약은 반려견의 면역력과 건강 증진을 위한 영양제 브랜드 '견옥고'를 선보이며 반려동물 의약품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동물 의약품 유통 플랫폼 펫팜은 광동제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견옥고 유통 및 판매에 협력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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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벤처기업 스톡옵션) 스톡옵션은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는데 있어 유용한 무기임에는 분명합니다. 한편, 기업이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할 때 고려할 사항은 부여 시기, 부여 수량, 행사기간에 대한 계획(vesting schedule), 적법성 등 매우 다양합니다. 스톡옵션 부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번개장터의 그로스해킹) 번개장터의 2021년 연 거래액은 1.3조 원, MAU는 2021년 12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0만 명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배경에는 그로스 해킹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의식탁의 컨텐츠 제작) 컬쳐히어로는 120만 구독자 유튜브 채널 '우리의식탁'으로 더 유명한 미디어 커머스 기업입니다. 컬쳐히어로의 양준규 대표는 인터뷰를 통해 우리의식탁의 컨텐츠 퀄리티 유지 방법과 컨텐츠 커머스에 대한 컬쳐히어로만의 해석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센드버드의 마케팅 방식) 센드버드의 Country Manager 한상희님은 블로그를 통해 Early stage SaaS 스타트업이 초기 고객을 모으기 위한 10개 마케팅 채널을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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